요요미 나이 학력

아재 감성을 불러일으키는 유튜브 스타 요요미?!

 

오는 '휴먼 다큐, 사람이 좋다'에 혜성처럼 등장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트로트 가수 '요요미'가 출연소식을 알렸습니다.

 

방송계에서는 아직 낯선 가수이지만, '혜은이' 커버 영상과 심수봉 커버 영상 등으로 온라인상에서 먼저 화제를 불러오면서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40대~ 50대 사이에서 꾸준한 인기로 화제가 되고 있는 신예 가수 요요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커버송 전문 가수 요요미 프로필

2018년 '이 오빠 뭐야'로 데뷔한 신예 2년차 트로트 발라드 가수 요요미!

 

70~80년대의 히트곡들을 커버송으로 다시불러 귀엽고 깜찍한 분위기로 율동까지 더해 상큼한 트로트로 재탄생시켰다는 평을 받고 있는데요. 

 

똘망똘망한 이목구비와 귀여운 외모에 삼촌 팬, 아줌마팬층까지 사로잡고 있습니다.

 

본명은 박연아이고, 1994년생으로 올해 나이 27세입니다. 키 160센티에 깜찍하고 귀여운 외모에 '트로트계 아이유'라는 별명을 갖고 있습니다.

 

예명 '요요미'는 구슬처럼 어여쁘고 아리답다는 뜻으로 짓게 되었다고 해요. 방송 출연 경력과 데뷔 횟수에 비해 온라인 및 유튜브 활동으로 상당히 인기가 높은 편입니다.

 

충청도 청주 출신으로 학력은 청주여자고등학교를 나왔습니다. 현재 유튜브 채널 '요요미'를 운영하고 있으며, 40대~50대 사이에서 핫한 인기 몰이중인데요.

 

지난해 가요무대에 함께 출연한 유산슬의 인기에 힘입어 '요요미' 이름을 방송계에 알린 첫 걸음이 되었습니다.

 

유재석과의 특별한 인연으로 '놀면뭐하니', '런닝맨'에도 출연해 우정을 과시했습니다.

 

온라인 유튜브 등에서 이름을 먼저 알리고 각종 방송 프로그램에도 출연하게 되면서 그 인기가 폭발적으로 늘게 된 케이스인데요.

 

2018년 데뷔 이후 부터 하나의 공약으로 내세운 "매달 앨범을 내겠다"는 약속을 지켜오며 꾸준히 인기 가수들의 커버 영상을 제작해 왔습니다. 

2년도 안돼 제작한 커버 영상만 137개가 된다고 해요. 레전드 가수들의 노래를 재해석한 이 커버 영상들은 상당한 인기를 얻게 되었는데요.

 

특히 혜은이의 '새벽비' 커버 영상이 대박을 터트리면서 360만 조회수를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수많은 커버 영상 인기로 트로트 열풍이 주도하고있는 방송가의 인기에 더불어 요요미 인기 또한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영국 프리미어리그 토토넘 공식 응원가 커버까지 불러 해외팬들까지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커버곡들에는 "혜은이"의 곡들이 유독 많은편인데요. 어릴때부터 혜은이의 '제3한강교'를 유달리 좋아해 자주 불렀던 곡으로 혜은이 커버곡이 많다고 해요.

 

과거 '행복한 아침'프로에도 아버지와 함께 출연한바 있는데요. 무려 32년간 무명가수로 활동한 가수출신 박시원씨입니다.

박시원씨는 요요미가 태어나기 이전부터 무명가수 '박해관'이름으로 활동하다가 '박시원'으로 개명했다고 해요.

 

대중적으로 이름이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고향인 '청주' 라이브카페에서 노래를 부르는 무명 가수로 활동하고 계십니다.

 

어릴때부터 라이브 카페에서 노래를 부르며 가수의 꿈을 저버리지 않는 아버지를 보면서 본인도 가수의 꿈을 갖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32년 무명 가수 아버지의 한을 풀어 드리기 위해서라도 꼭 가수가 되어야겠다는 마음을 먹었다고 합니다.

 

하루는 낮에는 일용직 노동을 하면서 밤에는 라이브카페에서 일을 하고 있는 아버지가 서럽게 우는 모습을 보고 자신도 몰래 운 기억도 있다고 해요.

 

아버지는 음반 사기를 당하면서 전재산 5억원을 잃게 되었고, 지인들의 도움으로 청주에 작은 라이브 카페를 열어 생계를 이어오고 있다고 합니다.

 

5억이라는 빚과 밤무대 등으로 힘든 생계를 이어온 아버지는 가수의 길이 너무도 어렵다는 것을 잘 알기에 처음에는 딸의 가수 지망을 반대했습니다.

 

현재는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딸의 가수 활동에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자랑스러운 아빠이자, 선배 가수이기도 한데요.

 

단시간에 큰 인기를 얻은 자랑스러운 딸을 보는것만으로도 행복하고 기쁘실것 같습니다.

 

요요미는 유트브 방송중에서 가장 존경하는 사람이 아버지이고, 아버지와 함께 무대에서 서서 노래부르는 것이 가장 큰 소원이라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지난 '불후의 명곡'에서 아버지와 함께 무대를 서며 최종 우승까지 하는 영광을 얻었습니다.

최시원씨는 '요요미 아빠'라고 불리는 것이 좋지 만은 않았지만 이제는 큰 힘이 된다고 기뻐하는 아빠 미소도 볼수 있었습니다.

 

요요미에 대해 좋은 선플만 있는것은 아닙니다. <자신의 곡은 없고 인기 가수들의 커버곡으로 인기를 끈 가수다. 노래 실력이 부족하다. 목소리가 이상하고 귀여운 척한다>등의 오해와 악플 또한 많았습니다.

 

그리고 가창력 논란도 많았습니다. 유튜브 화제의 인물만큼 실제 현장에서 부르는 노래는 기대 이하로 실망감을 준 경우도 많았다고 해요.

 

초반 무대 경험이 없어서 긴장을 많이 해서 제대로 실력 발휘를 하지 못한점도 있겠지만 가수의 타이틀에 맞는 노래 실력도 가장 기본이 되어야 할것입니다.

 

앞으로 '커버송'이 아닌 '자신의 곡'으로 가수의 길을 당당히 걷고 싶다고 말하는 요요미인데요.

 

애칭만큼 귀엽고 사랑스러운 외모만큼 가창력 있는 가수가 될수 있기를 응원하겠습니다.

 

오는 12일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 요요미의 색다른 매력과 못다한 이야기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포스팅 더보기

2020/04/15 - [방송 연예] - 장민 아내 강수연

2020/04/27 - [방송 연예] - 임영웅 나이 학력

2020/05/06 - [방송 연예] - 오승은 남편 이혼

2020/01/04 - [방송 연예] - 장민호 유비스 누구?

2020/01/13 - [방송 연예] - 설하윤 나이 성형

2020/04/09 - [방송 연예] - 이찬원 학력 과거

'방송 연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준 나이 결혼  (0) 2020.05.13
오마이베이비 인물관계도  (0) 2020.05.12
차은우 나이 학력  (0) 2020.05.10
폴킴 국적 집안  (0) 2020.05.09
치타 남자친구 남연우  (0) 2020.05.08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