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자외선 차단제, 여름철 물놀이 필수품 준비하기

 

벌써 6월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네요. 한여름 뜨거운 더위와 햇볕이 두려워지는 계절입니다.

특히 신생아나 유아 있는 가정이라면 더욱 우리 아이들이 걱정입니다.

물놀이 많이 하는 여름철, 뜨거운 자외선 걱정! 육아 자외선 차단제는 한두개씩 가지고 계실텐데요.

우리 아이들 자외선 차단제 어떻게 준비하고 사용해야 할까요?

 

우선 선케어 제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자외선 차단제 종류는 크게 무기자차와 유기 자차로 나뉠 수 있어요.

무기자차는 자외선 차단을 반사하는 방식으로 건조하며 백탁 현상이 있지만 자외선 차단 범위가 넓고 민감한 피부에 좋습니다.

유기 자차는 자외선 차단을 흡수하는 방식으로 백탁 현상이 덜하지만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다고 해요.

 

자외선 차단제는 신생아부터 12개월까지는 무기제 성분의 순한 제품을 권장하고, 12개월 이후부터는 자외선 차단지수가 어느 정도 높은 제품을 사용하시길 추천합니다.

 

다음으로 자외선 차단제에서 흔히 쓰이는 SPF와 PA+++에 대해 알아볼까요?

SPF는 Sunburn Protection Factor의 약자로, 햇빛을 차단하는 지수인데요.

무조건 SPF지수가 높다고 효과가 2배 3배로 높아지는 것은 아니고, 대략 SPF 15는 94% 차단율을, SPF 30은 97%, SPF 50은 98% 차단 정도는 그리크지 않아요.

특히 민감한 피부를 가진 유아는 차단율에 상관없이 수시로 2~3시간마다 덧발라주는 것이 더 좋습니다.

 

PA 지수는 자외선 A에 대한 차단지수로 +,++,+++ 3단계로 이 +의 개수가 많아질수록 차단 효과가 높다는 의미이므로 여름철 같은 강한 햇빛일 때는 PA++ 이상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저도 벌써부터 딸내미가 야외놀이나 물놀이 때 걱정스러운 점이 한두 가지가 아닌데요.

작년에 사용 만족감이 높았던 자외선 차단제 썬팩트를 소개해 드릴까 해요.

 

궁중비책 크리미 선팩트

요건 작년 여름 정말 손이 많이 가고 알뜰히 잘 사용한 자외선 자단제예요.

모양도 너무 깜찍하고 한 손에 들고 다니기도 편해 제가 화장할 때마다 꺼내와 아이가 화장놀이도 자주 했답니다.

공주병 걸린 우리 딸내미는 혼자 거울 보면서 퍼프로 온몸에 덕지덕지 발라서 난리가 나지만 끝마무리만 제가 해주면 돼서 너무 만족하면서 사용했어요.

어린이집 등원 시나 데일리로는 이 선팩트로 얼굴에 가볍게 발라주고, 바디라인에는 순한 선크림 제품으로 온몸에 발라주면 딱 좋아요. 선팩트를 바디에 다 발라도 좋지만 빨리 없어질 것 같아서 많이 아깝더군요.

궁중비책 썬팩트 이 제품은 성인인 제가 발라도 발림성이 좋고 순해서 그런지 한 번도 따가워하거나 불편해하지 않았던 같아요. 선크림이 내 피부에 맞지 않거나 너무 자극적인 것은 하루 종일 피부가 가렵고 따가운 제품도 간혹 있더라고요.

특히 유아(육아) 대부분이 자외선 차단제 바르는 것 자체를 좋아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엄마가 화장하는 것처럼 따라 해서 억지로 차단제를 바르려고 힘들이지 않고 따라다니지 않아서 너무 좋았어요.

 

 

이 제품을 구매 사이트에서 다시 찾아보니 2019년 리뉴얼되어 새롭게 다시 바뀌었더라고요.

이왕 다시 구매하실 때는 기존 제품보다 리뉴얼 모델이 단점도 더 보완되고 성분도 더 좋아졌겠죠.

 

<주요 성분>

정제수, 징크옥사이드 (CI 77947), 티타늄디옥사이드 (CI 77891), 에틸헥실팔미테이트, 다이페닐실록시페닐트라이메티콘, 하이드로제네이티드폴리아이소부텐, 다이카프릴릴카보네이트, 프로판다이올, 폴리글리세릴-3폴리다이메틸실록시에틸다이메티콘, 카프릴릴메티콘, 폴리글리세릴-2다이폴리하이드록시스테아레이트, 폴리메틸메타크릴레이트, 폴리메틸실세스퀴옥세인, 메틸메타크릴레이트크로스폴리머, 폴리하이드록시스테아릭애씨드, 합성비즈왁스, 뽕나무잎추출물, 흰버드나무껍질추출물, 회화나무뿌리추출물, 복사나무잎추출물, 매실추출물, 판테놀, 마데카소사이드, 아시아티코사이드, 아시아틱애씨드, 마데카식애씨드, 사철쑥추출물, 부틸렌글라이콜, 소듐클로라이드, 다이스테아다이모늄헥토라이트, 알루미늄하이드록사이드, 하이드로젠디메치콘, 스테아릭애씨드, 프로필렌카보네이트, 카프릴릴글라이콜, 글리세릴카프릴레이트, 메틸프로판다이올, 1, 2-헥산다이올, 에틸헥실글리세린, 다이소듐이디티에이, 향료

 

 

2019년 리뉴얼된 모이스처 썬팩트는 100% 무기자차로 순하고 오지탕과 마데카소사이드를 함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보호와 진정효과에 뛰어나다고 합니다.

 

100% 무기자차의 순한 성분과 무향의 자극적이지 않아 데일리로 특히 유아 뿐 아니라 성인인 제가 사용하기에도 백탁 현상도 너무 심하지 않고 발림성도 좋아 무난하게 가족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제 아이가 더 많이 어렸을 때는 선크림뿐만 아니라 궁중비책 로션이나 크림도 종종 사용했었는데 피부 자극도 심하지 않아 아이가 순하게 사용했던 기억이 나네요. 아이 피부에 특화된 궁중비책 다른 시리즈도 사용해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라인은 선 쿠션 같은 썬팩트를 주로 이용하는데요. 아무래도 아이가 찍어 바르면서 즐거움을 함께 줄 수 있어 손이 가는 경우이고요. 다른 궁중비책 선크림이나 선스틱, 워터풀 선로션 등 아이의 취향과 피부에 맞는 제품으로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요즘은 물에도 지워지는 썬 케어 제품이 많이 선호하시는 경향이 많은데 저 또한 다음 구매 시에는 워터풀 선로션을 사용해보고 싶기도 합니다.

외출 시 아이의 피부는 우리 부모가 지켜줘야 하는 것 아시죠? 어떤 제품을 사용하시던지 아이에게 잘 맞고 성분이 좋은 제품을 구매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