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연예인 유튜브 구독자 순위 수익, 100만 유튜버 누가있나

 

최근 일반인부터 방송 BJ, 가수, 배우등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인기 유튜버들이 많이 생겨나고 연일 화제를 불러오고 있습니다.

며칠 전 백종원 씨가 유튜브를 개설하고 3일 만에 100만 명의 구독자를 모았다고 하니 그 위력이 정말 대단합니다.

많고 많은 유튜버 중에서 여자 인기 크리에이터들을 제 나름대로 선정하여 구독자와 인기 채널의 인기 비결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세경의 유튜브 채널 <신세경>

앵글잡는 신세경

2018년 9월에 유튜버 채널명 <신세경>을 시작으로 현재 60만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주만에 구독자수가 10만 명이 넘어 화제가 되기도 했었죠. 주로 일상이 담긴 브이로그 채널로 신세경이 키우는 강아지 진국이, 사랑이 산책모습과 요리하는 모습(김치전, 김치찌개, 머핀 수제비 등)등을 담아 솔직 담백한 일상 브이로그로 많은 유튜버 팬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카메라 앵글만 잡았을 뿐인 신세경의 남다른 비주얼에 ‘역시 연예인은 뭘 찍어도 다르다’ ‘비주얼 예술이다’ 라며 극찬하였습니다.

요즘 새 드라마 <신입사관 구해령> 촬영에 들어간 신세경은 바쁜 스케줄로 브이로그가 뜸해 죄송하다면서 조만간 좋은 모습으로 소식을 전하겠다고 인사하기도 했습니다.

악동뮤지션 이수현의 채널 <모찌피치>

악뮤 이수현

악동뮤지션 이수현은 “모찌피치”라는 채널명으로 뷰티 유튜버 크리에이터로 유명세를 얻고 있습니다.

직접 메이크업 튜토리얼 정보와 뷰티 관련, 리얼 사운드 ASMR, 일상 브이로그에서 생생하고 친근하게 다가가 많은 구독자수와 구독자 마니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근 악뮤 이수현은 구독자수 100만을 넘어서 ‘골드 버튼’를 수여받게 될 것 같습니다. 이수현은 너무 감사하고 앞으로 쭉 해피바이러스 모찌피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기념 인사를 남기기도 했습니다.

 

유튜브에서는 구독자수 100만 명 이상이 되면 ‘골드 버튼’을 수여하고 있는데요. 2019년 기준, 이 골드 버튼을 수여받은 유튜버는 상위 200위 안에 들어가는 유튜버로 높은 인기를 확인하는 증표이기도 합니다.

인기 유튜버들의 수익은 얼마나 될까요? 2018년 유튜버 부문 1위의 양팡 유튜버 경우 구독자수 141만 명에 누적 조회수 4.3억만건에 월 1억을 넘는 수익을 얻고 있으며, 한국 상위 유튜버 탑10위 안에 든경우 월 1억은 넘는다고 합니다.

 

유튜브 구독자수에 유튜브 수익이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월 구독자 조회수에 따라 수익이 결정되는 구조라고 합니다. 연예인 인기 유튜버들의 수익도 방송 출연료 외에 어마어마한 수익을 내고 있으리라 짐작됩니다.

 

에어핑크 윤보미의 <뽐뽐뽐>

윤보미, 대도서관

작년 2018년 유튜브 랭크 6위를 차지할 만큼 큰 인기가 있는 윤보미의 “뽐뽐뽐‘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입니다. (구독자수 현재 약 71만)

<랜선 라이프>에 출연한 유튜버의 신 대도서관 크리에이터에게 유튜버가 되는 비법을 전수받기도 해 화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현재 에어핑크 윤보미는 뷰티 부문 (데일리 메이크업 비법 전수), 요즘 유튜버 사이에 핫한 ASMR과 먹방 부문, 태국 방콕 여행기 등을 통해 많은 구독자와 크리에이터로 소통하고 있습니다.

‘뽐뽐뽐’은 윤보미의 4차원적인 톡톡튀는 성격과 소탈하고 친근하게 다가가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앞으로 기대가 많이 되는 ‘뽐뽐뽐’ 채널입니다.

 

소녀시대 태연의 <탱구 TV>

소녀시대 태연

 

 

2014년 유튜브를 개설해 단 한 개의 동영상만 올려놓았으나 4개월 전부터 <탱구 TV>로 돌아와 뜨거운 반응을 모으고 있습니다.

<탱구 TV> 채널의 현재 구독자수는 4개월 만에 90만 명을 향해가고 있습니다. 인스타 팔로워를 천만 명이나 보유하고 있는 태연이 유튜브까지 손을 뻗었으니 인기 스타 유튜버 사이에서 강력한 라이벌이 생겨 긴장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태연의 채널 영상들은 런던, 베른 밀라노 등의 유럽 여행기를 통해 여유로운 일상과 풍경을 배경으로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태연만의 톡톡 넘치는 끼와 스타의 소소한 일상을 엿보는 탱구TV 채널입니다.

 

아이유의 채널 <이지금>

아이유

 

2017년 개설된 아이유 유튜브 채널 ‘이지금’은 현재 구독자 100만을 넘어서 폭발적인 반응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악뮤 이수현과 100만을 넘어선 한국 인기 가수로 2019년 ‘골드 버튼’의 영광을 얻을것 같습니다.

아이유는 2017년 정규 4집 앨범 타이틀곡 ‘팔레트’ 뮤직비디오 조회수 1억 뷰를 달성하였고, 2018년 디지털 음원 부문 대상 등을 차지하며 가요 시상식 등에서 1위를 여러 차례 차지할 만큼 높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데뷔 10년 차가 되어가는 아이유는 신인 때 보인 국민 여동생의 이미지에서 벗어고 청순하고 아름다운 여신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강원도 산불피해 지역에 1억 원을 기부하고 어려운 후배들과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1억원 기부하는 등 4억 원 이상의 기부금을 후원했다고 소식도 들려왔습니다.

어린 나이임에도 아름다운 기부 문화에 앞장서는 모습에서 좋은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방송 출연료 뿐 아니라 유튜브 크리에이터로써 수입도 대단할것 같습니다.

그간 악풀에 시달리고 고소하는 사건등 안좋은 일이 많았지만 새로 시작하는 드라마와 가수로써 좋은 모습 많이 기대해 보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