헨리 부모님 국적 집안 이정도?

헨리 부모님 국적 집안 이정도?

6월 6일 첫 방송되는 JTBC '비긴어게인 코리아'에 출연하는 헨리의 반가운 소식입니다.

 

시즌 1 이후 3년만에 합류하는 이소라를 비롯해, 비타민 남매 헨리와 수현!

 

그리고 적재, 하림, 정승환까지 화려한 출연진으로 준비된 비긴어게인 코리아의 첫 방송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그럼 헨리의 국적, 부모님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헨리 프로필

1989년생으로 올해 나이 31세

본명 : 헨리 라우, 캐나다 국적(온타리오 주 태생)

2남 1녀중 차남, 키 176.6센티/ 2018년 SM 나와 현재 1인 기획사 소속

학력 : 버클리 음악대학교

데뷔 : 2008년 슈퍼주니어-M 메인댄서

 

헨리는 2008년 중국 활동을 위한 슈퍼주니어-M 멤버로 데뷔하였습니다.

 

2013년 솔로로 전향해 각종 예능과 뛰어난 음악 감성으로 많은 이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만능 엔터테이너답게 순수하고 장난스러운 예능돌 모습뿐 아니라 뛰어난 피아노, 바이올린 실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헨리는 홍콩인 아버지와 대만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중국계 캐나다인 2세입니다.

즉, 한국피가 전혀 섞이지 않은 순수 외국 혈통인데요. 많은 분들이 한국계 교포로 알고 계신 분들도 꽤 많으시죠.

 

저도 헨리가 한국인 외모와 유창한 한국어를 갖고 있어 교포 정도라고만 생각했는데 상당히 의외의 반전입니다.

 

헨리는 6살 때부터 바이올린, 피아노 등을 배우기 시작해 뛰어난 두각을 나타냈다고 해요. 헨리뿐 아니라 형과 여동생 모두 어머니에게 배운 피아노 실력이라고 해요.

 

헨리 부모님은 미국 유학 중에 만나 결혼을 하셨고 캐나다로 이민 간 케이스입니다.

 

어릴 때부터 뛰어난 음악적 소질을 보인 헨리는 왕립 음악 대회 1위, 주 음악 대회 1위 수상을 할 만큼 음악 천재 면모를 보였습니다.

 

우연히 비보잉 공연을 보게 되면서 대중음악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춤과 노래를 접하게 되었다고 해요. 아마도 피아노만 계속했다면 훌륭한 피아니스트가 되었을지 모르겠네요.

 

이때 캐나다 현지에서 열린 SM 오디션에서 참가하게 되면서 당당히 합격해 SM 연습생이 될 수 있었습니다.

 

'나혼자산다'에서 캐나다에 집과 부모님이 공개되기도 했었는데요. 당시 이시언이 "왜 어머님이 외국말을 해?"라고 당황하기도 하였죠.

당연히 이민 온 한국인으로 생각했고 무지개 멤버들도 헨리가 외국인인 것을 깜빡 할때가 많다고 해요.

 

또 다른 에피소드에는 제주도로 가는 공항에서 헨리가 여권을 안가져 왔다고 해 멤버들에게 장난치지 말라고 미움을 사기도 했었죠 (제주도에 가는데 왠 여권? 헨리는 당연 외국인이기에 필요했던 것이죠)

 

헨리 최종학력은 버클리 음대 전액 장학생으로 다니다 현재는 휴학 중입니다.

 

슈퍼주니어 M 데뷔 이후 중간에 팀이 해체되면서 방송 활동을 중단하고 버클리 음대 실용음악과에 진학한 것인데요.

 

데뷔 이전에는 캐나다 명문 1위 대학교인 토론토 대학교를 중퇴한 명문대생이었습니다.

과거 '진짜 사나이'에서 서울대를 나온 서경석이 못 푸는 수학 문제도 단번에 알아맞히는 천재성을 얼핏 보이기도 했었죠.

 

음악 천재뿐 아니라 언어적인 감각도 뛰어나 5개 국어를 소화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일본 활동을 위해 배운 일본어 및, 중국 활동할 당시 배우 북경어와 광동어 그 외 프랑스어, 태국어까지 수준급의 외국어 실력을 갖고 있습니다.

 

한국과 인연이 없는 헨리의 한국어 실력만 봐도 그의 언어 실력을 가히 짐작할 수 있는데요.

 

한국 문화, 생활에 대해서는 익숙하지 못한 편인데 반해 사람들과 잘 융화되고 어울릴 줄 아는 성격에 금세 언어를 습득할 수 있는 능력자입니다.

 

군대 버라이어티에서 역대급 헨리표 유행어 '1도 모르겠습니다'를 만든 장본인이기도 합니다.

 

그때그때 캐치하는 언어적인 능력도 뛰어나고 순발력도 좋아서 한국인으로 아직까지 오해하시는 분들이 참 많은 것 같아요.

 

과거 '나 혼자 산다'에서는 미모의 헨리 여동생 휘트니 라우가 출연하기도 했었습니다. 그녀는 과거 중국 미스 토론토 대회 출신이라고 하는데요.

 

헨리 여자 버전이라고 할 만큼 똑 닮은 점이 많죠. 수준급의 바이올린 실력과 6개 국어를 소화하는 엄친아로 알려져 눈길을 끌었습니다.

 

현재 여동생은 캐나다 토론토 대학교에서 경영학, 프랑스어를 전공하고 있습니다.

헨리 연관검색어에 부모님 이혼에 관한 이야기도 있는데요. 과거 부모님 집을 방문했을 때 아버지만 출연했기 때문인데요.

 

어머님은 당시 여행 중이었기 때문에 영상 통화로 안부를 대신했었죠. 이 때문에 부모님이 이혼하지 않았나 오해와 추측이 오가기도 했다고 하네요.

 

지난 '나혼산'에서 여사친으로 알려진 배우 캐서린 프레스콧이 출연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영국 출신 배우로 활동 중인 캐서린의 등장에 헨리와 썸을 타는 것 아니냐는 오해를 사기도 해 눈길을 끌었는데요.

 

과거 헨리는 아직 여자 친구를 사귈 마음의 준비를 하지 못했다고 발언한 적도 있었죠. 그것은 바로 지독한 첫사랑의 실패 때문이 아녔을까 추측되는데요.

한국 연예계 활동을 하기 이전부터 첫사랑과 약 7년간 사귄 여자 친구가 있었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첫사랑 여자 친구를 한국에서 활동하는 오랫동안 잊지 못했다고 털어놓기도 했었습니다.

 

중학교 입학식 때 만난 첫사랑과 한국에 들어오기 전까지 사귀다가 헤어졌다고 알려졌는데요.

 

나중에 그때의 순간이 가장 후회가 된다고 발언하기도 했죠. 아마 시간이 지나도 헤어진 여자 친구를 잊지 못한 헨리의 상처가 컸던 것 같은데요.

한국에서 활동하는 중간에 다시 용기를 내 여자 친구를 다시 만나기 위해 연락을 했는데 결혼한다는 소식에 큰 충격을 받았다고 해요.

 

이때 첫사랑을 생각하면서 만든 자자곡 '그리워요'라는 곡이 탄생하기도 했습니다.

 

아직까지도 첫사랑에 대한 기억이 많이 남아있는 것 같은데요. 빨리 첫사랑은 이제 잊고 새로운 사랑을 만났으면 좋겠네요.

 

이상으로 헨리 부모님과 국적 집안 등에 알아보았습니다^^

 

2019/10/08 - [방송 연예] - 악동뮤지션 이찬혁 이수현

2020/05/09 - [방송 연예] - 폴킴 국적 집안

2020/05/17 - [방송 연예] - 고성희 집안 국적

2020/01/05 - [방송 연예] - 안효섭 국적 집안

2019/08/07 - [방송 연예] - 아이유 건물 재산 얼마길래?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