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범 과거 근황

지난 추석 특집에서 농산물 홍보대사로 활약했던 박재범이 멤버들의 일손을 돕기 위해 합류했다는 소식입니다.

 

오랜만에 다시 뭉친 박재범의 모습에 기쁘게 맞이하는 멤버들은 정규 편성 이후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게 된 진위가 궁금해 질문이 쏟아졌다고 하는데요.

 

박재범이 '맛남의 광장'에 합류하지 못했던 전말이 공개된다고 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2PM를 탈퇴한지 벌써 10년이 지난 현재까지 다양한 음악활동과 프로듀서 활동을 하고 있는 박재범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한국 재미교포 3세 출신인 박재범, 1987년생으로 미국 워싱턴 시애틀에서 태어났습니다. 올해나이 34세입니다.

 

국적은 미국으로 키 172cm으로 고등학생때 연습생이 되었기 때문에 서울 압구정 고등학교를 졸업하였습니다.

 

2008년~ 2010년 약 2년간 2PM 리더이자 멤버로 활동한바 있습니다.

 

약 2년간의 짧은 시간동안 2PM 멤버로 많은 인기를 얻었던 그가 돌연 탈퇴하게 되었고, 돌연 미국행으로 떠나게 되면서 큰 파장을 낳았습니다.

 

박재범이 연예계 첫 데뷔를 한 계기는 비보이 출신이었던 그가 2004년 시애틀에서 열린 오디션에 합격하면서 한국에 귀국해 연습생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한국계 미국인이기 때문에 한국 이름 박재범은 그의 예명으로 본명은  Jay Park입니다.

 

비보이 출신다운 뛰어난 춤실력과 팀의 리드 보컬로써 맹활약했던 재범은 독보적인 존재감으로 팀을 이끌어 왔습니다.

 

워낙 자유분방한 사고와 개그스러움까지 겸비했던 그였기에 짐승돌의 상남자 스타일과 털털한 예능감까지 겸비한 독보적인 캐릭터로 많은 인기를 누리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2009년 돌연 2PM 멤버에서 영구 탈퇴하는 사건이 터졌고, 그는 고향이었던 시애틀로 돌아가게 되었습니다.

 

2PM에서 탈퇴한 이유에 대해 4년전 연습생 시절 쓴 글이 큰 논란이 되었기 때문인데요.

 

한국에 온지 한달정도 되었을때, 연습생 시절이 힘들다. 한국 생활 적응이 힘들다는 개인적인 글을 인터넷상에 남겼고 악의적으로 번역되면서 한국 비하라는 기사가 쏟아져 나오게 되면서 큰 파장이 낳게 되었습니다.

 

 

당시 시사 프로그램 'PD수첩'등에서 박재범에 탈퇴 이유와 논란등에 대한 시사프로가 방영되기도 했었는데요.

 

그가 연습생 시절 쓴 한국 비하 발언은 악의적인 오역이 낳은 후폭풍이라는 기사가 많았고, 탈퇴 이후 복귀를 희망하는 팬들과 응원의 글들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이후 박재범은 복귀 의사를 밝히기도 했으나, 2010년 2월 공식적으로 영구 탈퇴되었습니다.

 

이후 미국활동을 시작으로 2010년 싸이더스HQ와 계약하면서 국내 활동을 재개했으며, 2013년 사이먼 도미닉와 함께 AOMG회사를 설립해 공동 대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이 소속사 이외에도 재능있는 친구들에게 기회를 주고자 추가적인 소속사를 만들어 수많은 아티스트를 발굴해 내고 있습니다. 특이 그레이와 로꼬 등 실력있는 힙합 뮤지션들을 영입해 아티스트 사이에서도 그의 명성은 자자합니다.

 

2pm 활동 당시 억울하게 소속사에서 탈퇴된 불운한 가수라는 타이틀에서 벗어나지 못했지만, 현재까지 박재범은 이후 2PM 이후 앨범 작업 뿐 아니라 프로듀서의 수장으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박재범이 성공할 수 밖에 없는 이유로 그의 낙천적인 성격과 끊임없이 노력하는 모습이 아닐까 싶은데요. 주위에서도 "박재범보다 열심히 사는 사람을 본적이 없다"할 정도로 노력파의 면모를 갖고 있다고 해요.

 

 

 

특히 다른 아티스트를 도와주고 지원해주는 든든한 조력자 역할에 많은 기여를 하고있는 박재범은 다른 가수들의 롤모델로 뽑히고 있습니다.

 

박재범은 자신의 과거 암울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힘들고 알려지지 않은 동료 가수들의 슬픔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가수입니다.

 

"누구도 나한테 그렇게 해준 사람이 없었기 때문에 그 마음을 잘 안다. 누가 나한테 먼저 손을 내밀거나 도와줬다면 좋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었다"고 말할만큼 힘들었던 시절을 보낸 박재범입니다.

 

자신에게 힘이 되어주는 사람이 없었기 때문에, 그 절망감을 누구보다 잘 알기에 힘이 없고 잘 알려지지 않는 아티스트에 더 관심을 갖게 되었고, 도와줄수 있는 자신이기에 실천하려는 것뿐이라고 말이죠!

 

백종원식 신메뉴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만남의 광장'에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 박재범의 오랜만의 출동 소식에 더욱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박재범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방송 연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윤일상 아내 박지현  (0) 2020.02.28
코로나 기부 연예인 탑5  (1) 2020.02.28
강성연 김가온 집안 학벌  (0) 2020.02.26
서강준 프로필  (0) 2020.02.25
오민석 학력 집안  (0) 2020.02.23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