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기부 연예인 탑5

연일 확산되는 코로나 사태에 맞서 스타들의 기부 선행 운동이 크게 확산되면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국내 확진자만 약 1천 500여명이 넘어서고, 사망자 12명까지 확산되면서 국민들의 마스크 사태와 불안이 점점 커져가고 있습니다.

 

이에 스타 연예인들이 코로나로 고통하는 이웃을 향해 먼저 팔을 걷어 붙이며 선한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어 훈훈한 소식이 계속 들려오고 있는데요.

 

코로나 19 기부 탑 명단은 개인적인 견해가 들어간 순위임을 밝히며 포스팅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1. 유재석, 나의 기부를 공개하지 말아달라!

 

25일 희망브릿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1억원의 통큰 기부를 한 유재석입니다. 유재석의 기부는 많은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있을만큼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여왔습니다.

 

작년 9월 태풍 피해자들을 위해 5천만원 기부, 강원도 산불 피해를 위해 5천만원, 2018년 폭우 피해를 돕기 위해 5천만원 등을 꾸준히 기부해 왔습니다.

특히 유재석은 연예계 남몰래 선행하는 기부 천사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지난 10여년간 취약 노인들을 위한 생활비 지원을 매년 해왔고 특히 자신의 선행이 공개되는 것을 원치 않았다고 부탁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일본군 위안부 피해 할머니와 세월호 유가족 피해자, 대구 서문시장 화재 상인들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누구보다 앞장선 유재석이 아닐수 없는데요.

 

그외 독거노인과 미혼모 등을 위한 기부 등 기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는 매번 빠지지 않고 선행에 앞장서고 있다고 합니다.

 

2013년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을 통해 인연을 맺은 밥상 공동체 연탄 은행에 매년 연탄 기부를 해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연탄 기부 금액만 4억원이 훌쩍 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기부 금액도 상당하지만, 알려지지 않은 기부 금액이 더 많이 때문에 정확한 기부 금액은 아무도 알수 없으나, 약 30~40억은 넘을것이라는 추측이 되고 있다고 하네요.

 

많이 버는만큼 남모르게 선행에 앞장서고 있는 유재석입니다. 연예계 인성으로도 톱에 속하는데 기부 왕으로도 톱에 속하는 멋진 남자인것 같네요.

 

2. 기부왕 대표 선행 커플 신민아, 김우빈

어려운 사건이나 국가적 재난이 있을때마다 기부를 해온 신민아입니다.

 

지난 25일 신민아는 '사랑의 열매'를 통해 1억원을 전달했습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힘쓰는 의료진과 취약한 계층을 위한 곳에 쓰여질것을 밝혀왔다고 합니다.

 

동료 배우 김우빈과 2015년부터 5년간 예쁜 사랑을 키워오고 있는 신민아는 '연예계 대표 기부왕'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10여년 꾸준히 20억원 이상 기부를 해온 선한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는 모범적인 배우라고 할수 있는데요.

 

2009년부터 현재까지 소외된 저소득층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제대로 치료받지 못하는 화상환자와 아이들, 노인들을 위한 따뜻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그의 연인 김우빈 또한 1억원을 기부하면서 선행 커플로 이름을 올리게 되었는데요.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 계층이 코로나19에 더 큰 위험에 노출되지 않도록 기부금이 쓰여질수 있도록" 당부하였습니다.

 

선행의 연인답게 김우빈 역시 1억원 이상 고액 기부자 클럽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이기도 한 그는 취약 계층을 위한 기부를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4년 '사랑의 열매'를 통해 저소득 청소년들을 위한 선행을 남몰래 한바 있습니다.

 

김우빈은 2017년 비인두암 판정을 받고 활동을 중단했지만 최근 완치 판정을 받고 복귀를 준비하고 있으며, 신민아와 여전히 아름다운 연인 사이로 사랑을 키워가는 선행 커플입니다.

 

3. 박해진 기부 천사 총기부금액만 18억!

배우 박해진 또한 23일 보건복지부와 소방청 영상 홍보를 위한 '국민예방 코로나19 안전수칙' 촬영에 직접 출연하였고 해당 출연료와 제작비를 전액 기부한 바 있습니다.

 

박해진은 2009년 서아프리카 봉사를 시작으로 국내 아동 양육시설을 위해 꾸준히 봉사 기부하였으며, 2015년 부산 수해 피해자들을 위한 기부 1억원, 중국 환아 수술을 위한 기부, 연탄 나르기 기부 등 도움이 필요한 곳곳에 기부 릴레이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그외 2015년 사랑의 열매 1억원 기부, 세월호 피해자를 위한 기부, 어린이 병원 건립 기금 등 국내외 기부한 금액만 18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박해진은 특히 기부 뿐만 아니라 봉사 활동도 꾸준히 이어오고 있는 기부 천사로 불리고 있는데요. "(연탄)봉사를 처음 시작했을때 일회성으로 끝나기 보다 꾸준히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행스럽게도 지금까지 그 마음을 잘 이어오고 있다. 일회성으로 끝나면 오히려 그분들께 불편함으로 남을수 있기에 꾸준히 하는게 중요한것 같다"고 봉사활동에 대한 꾸준함이 중요하다고 밝혀왔습니다.

 

박해진은 과거 선행을 꾸준히 이어오는데 불우한 어린시절 기억때문이라고 밝히기도 했었는데요.

 

누나와 할머니와 어렵게 살았던 자신과 비슷한 환경에 놓인 아이들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알기에 그냥 지나칠수 없다고 고백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런 불우했던 과거로 누구보다 어려운 환경에 처한 아이들을 위한 선행과 봉사에 앞장서고 있는 박해진입니다.

 

 

 

4. 아이유 얼굴만큼 예쁜 기부 ing

2012년 모교인 동덕여고 발전기금 1000만원을 시작으로, 2014년 세월호 유가족을 위한 콘서트 수익금 기부 및 2015년 초록 우산 어린이 재단에 1억원 기부, 2018년 장애 아동을 위한 1억원 기부, 지난해 강원도 산불 피해 아동에게 1억원 등을 기부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번 코로나 19를 위해 대구 지역 등 피해 주민들과 의료진에게 도움을 주는데 2억원을 쾌척하였습니다.

 

아이유는 특히 취약 계층인 아동들을 위한 기부와 구제의 손길이 필요한 지역 등에 기부의 손길을 펼치고 있는데요.

 

 

지난해 미국 경제지 포브스가 선정한 '2019년 아시아 기부 영웅 30인 명단'에 최연소 아이유가 당당히 이름을 올리는 영광을 얻었습니다.

 

기부액 규모나 자선활동 등의 기준으로 30인이 선정된 명단에는 아시아 각국의 기업가, 사회 활동가 및 연예인 등이 거론되었으며, 아모레퍼시픽 회장 서경배씨, 아이유가 한국인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포보스는 "아이유는 2018년부터 다양한 기부 활동으로 약 9억 5000만원을 기부한 아시아 최연소 기부 영웅"이라고 밝혀왔습니다.

 

5. 수지 등 연예인들의 선행 행렬

가수겸 배우인 수지 또한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1억원을 투척했습니다. 이번 기부금은 저소득층을 위한 마스크 지원 및 생필품 후원으로 사용될 예정으로 2015년 고액 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꾸준한 기부 행렬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평소 난치병 환아를 위한 성금을 모으고 있으며, 보육원 아이들을 위한 후원 및 행사에도 빠짐없이 참여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세월호 피해 지원 성금 뿐 아니라 소아암 등 난치병으로 투병하고 있는 어린이들에 치료에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4월에는 강원도 산불 피해자를 위해 1억원을 기부하면서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외 거론되지 않았지만, 오랫동안 꾸준히 기부를 해온 배우들 또한 많습니다. 장나라는 데뷔  때부터 기부해온 금액만 130억 원 정도로 알려져 있는 고액 기부자로 유명합니다.

 

평소 꾸준히 기부를 하고 저소득 아이들을 후원하고 봉사하는 션과 정혜영 부부의 선행도 잘알려져 있죠.

 

국가 재난에 속하는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연일 스타들의 기부 행렬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오스카 4관왕의 주인공인 세계적인 거장 '기생충'의 봉준호 감독은 송강호에 이어 1억원을 기부했습니다.

 

그외 이승기, 이서진, 공유와 박보영, 박서진, 손예진, 이영애, 송중기, 정려원, 김연아 등 5천만원~1억원까지 사랑의 손길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어제 설경구 송윤아 부부 또한 1억원의 성금을 기부하면서 이름을 다 적을수 없는 연예인들의 선한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는것 같아 훈훈한 마음이 아닐수 없습니다.

 

이러한 스타들의 기부 릴레이로 팬들까지 동참하는 시너지 효과를 얻고 있는데요. 팬들은 각자의 스타의 이름으로 구호 단체에 기부 행렬 또한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기부하는 연예인들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2020/01/29 - [방송 연예] - 박해진 조보아 포레스트

2019/08/07 - [방송 연예] - 아이유 건물 재산 얼마길래?

2019/11/07 - [방송 연예] - 신민아 김우빈 나이 결혼은?

2020/02/20 - [방송 연예] - 김혜수 나이 재산

2020/02/04 - [라이프 정보] - 코로나 알리미 사이트

2020/01/26 - [라이프 정보]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치사율

 

'방송 연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민우혁 아내 이세미  (0) 2020.02.29
윤일상 아내 박지현  (0) 2020.02.28
박재범 과거 근황  (0) 2020.02.27
강성연 김가온 집안 학벌  (0) 2020.02.26
서강준 프로필  (0) 2020.02.25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