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운도 아들 루민(이승현) 아내 이수진

트로트 황제 설운도와 아내 이수진, 가수 아들 루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설운도는 1958년생으로 올해 나이 61세로 본명은 이영춘입니다. 올해로 데뷔 36년 차 가수이자 결혼 29년 차가 된다고 하는데요. 설운도는 데뷔 시절 본명 '이영춘'이라는 이름이 너무 촌스러워 '나훈아'처럼 최고의 가수가 되자는 뜻으로 '나운도'라고 지었지만 결국 '설운도'라는 예명이 탄생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아들바라기 설운도와 루민 이승현

설운도는 영화배우 아내 이수진과 첫째 아들 가수 루민(본명: 이승현), 둘째 아들(이승민), 딸 이승아를 두고 있습니다.

첫째 아들은 루민 아이돌 가수 출신이고, 둘째 아들 이승민은 보디 빌더로 활동하고 있다고 합니다.

설운도 둘째아들 이승민
루민 이승현

루민 이승현은 1990년생으로 본명 이승현, 키 179cm 훤칠한 키와 꽃미남 얼굴을 갖고 있습니다.

7인조 아이돌 그룹 '엠파이어' 메인보컬로 처음 데뷔하였으나 2015년 멤버들의 군입대 등으로 해체되었고 현재는 솔로로 활동 중이라고 하네요. 고등학교 시절 작사, 작곡 공부를 위해 2년간 미국 유학을 한 경험도 있습니다.

 

엠파이어 그룹

 

아이돌 활동을 할 당시 '설운도의 아들'이라는 후광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처음 데뷔시절 루민과 아버지 설운도는 유명 연예인 빽으로 입문했다는 소리를 듣기 싫어 설운도 아들이라고 밝히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마찬가지로 설운도도 아들이 자신과 같은 연예인이 되고 싶다는 소리에 많은 반대를 했다고 합니다.

자식이기는 부모 없다고 어쩔 수 없이 가수의 길을 허락했다는 설운도는 루민에게 항상 겸손하라는 말을 많이 했다고 하는데요. 가수 이전에 공인으로서 자세를 항상 잃지 말고, 어딜가든 행동과 말을 조심하라고 당부했다고 합니다.

설운도는 태진아의 아들 이루와 자신의 아들 루민이 항상 비교 대상이 되어 속상했던 과거를 솔직 고백하기도 했었습니다.

스타 가수의 아들이라는 후광이 오히려 자립을 방해가 될까 항상 노심초사하는 마음과 함께 이루와 비교될 때마다 "루민이가 이루를 보고 많이 배워야 한다. 부족함을 노력으로 채우는 모습이 진정한 프로다"라고 한 인터뷰에서 솔직한 심정을 밝혀 이야기하기도 했습니다.

 

 

설운도 와 아내 이수진의 가족사

아내 이수진은 무명의 설운도와 연애 당시 유명한 영화배우였다고 합니다. 무명의 설운도에 비해 화려한 인기를 얻고 있었던 아내 이수진과의 결혼은 당시 가수와 여배우의 1호 커플로 화제가 되었었다고 합니다.

당시만 해도 여배우가 결혼만 해도 은퇴할 시절에 결혼을 해서 큰 아들 루민(이승현)까지 임신한 상태였으니 연예계를 떠날수 밖에 없었던 시절이었다고 하는데요.

여배우 이수진이라는 이름 대신 트로트 가수 설운도의 아내이자 아이들의 엄마로 살기로 삶의 인생이 바뀌었다고 합니다.

설운도는 과거 인터뷰에서 초등학교 시절 아버지가 사업을 하다 빚 보증을 잘못 서는 바람에 하루아침에 길거리에 쫒겨났고 당시 안해 본 알바가 없을정도로 어려운 시절을 보냈다고 하는데요.

해운대 근처에 살아서 여름에는 어머니가 하시던 '파라솔' 장사를 같이 옆에서 도왔고, 초등학교 때부터 양담배 팔기, 연탄 배달 등 안해본 일이 없을 정도로 어려운 생계를 이어가는 장남 노릇을 해야 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 때문에 각종 지방 노래자랑에서 1등을 놓치지 않았던 설운도는 무명 가수때부터 짠돌이 생활을 해야했고 연예계 대표 짠돌이 가수로 통한다고도 하네요.

아내 이수진은 설운도의 무대 의상을 직접 손수 제작해 주기로 유명하고, 생활비도 직접 아내가 관리해 오고 있어 생활력이 강하고 억척스럽기까지 하다고 설운도가 이야기하기도 했습니다. 카드로 5만원이 넘으면 무슨 돈을 쓰냐고 바로 전화가 올 정도라고 합니다.

설운도는 각종 구설수에 오르지 않고 후배 가수들이 존경하는 인물로도 유명합니다. '트로트'라는 한국의 대중 가요가 '고인물이 되지 않기 위해' 세계화를 시키고 싶은 마음이 많다고 하는데요.

과거 인기에만 만족하지 않고 항상 변화하는 트로트를 향한 열정과 애정으로 새로운 모습으로 대중들에게 다가가려 현재까지 노력하는 모습이 정말 보기가 좋습니다. 이 때문인지 많은 후배들에게 아직까지 존경 받는 선배 가수가 아닐까 하는데요.

저도 설운도에 대한 포스팅을 하면서 느낀것이지만 정말 배울것이 많고 참 괜찮은 한국의 대표 가수구나 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아들 루민 이승현의 가수 생활에 새로운 꽃길이 열렸으면 좋겠고 앞으로 방송에서도 자주 볼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