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도환 학력 군대

'더 킹 : 영원의 군주'에서 이민호의 남자 브로맨스로 멋진 활약이 기대되는 배우 우도환입니다.

 

우도환은 대한제국을 지키는 황실 근위대 대장이자 군주 이곤(이민호)을 지켜주는 든든한 조력자 조영 역할로 활약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 우도환 군대 학력 이상형 ◈

 

그는 6년간 단역과 조연의 무명 시절을 거쳐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신스릴러 장르에서 독보적인 아우라를 지닌 배우로 호평을 받고 있는데요.

 

특히 천진난만한 표정 연기와 잔인한 악역 배역까지 다양한 선과 악이 공존하는 얼굴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더 킹'에서 황제 이곤의 근위대 대장과 대한민국 사회복무요원으로 1인 2역까지 소화해 내는 비중 있는 역할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우도환은 경기도 안양 출신으로 1992년생 올해 나이 만 28세입니다. 현재 군 미필이죠.

 

180센티미터 키에 훌륭한 피지컬까지 모델로도 손색없는 신체조건을 갖고 있습니다. 

 

특히 쌍커플 없는 외눈은 차갑고 섹시하면서도 부드러운 매력까지 어필하고 있는데요.

 

안성기, 박서준과 호흡을 맞춘 영화 '사자'에서 악마를 숭배하는 악역으로 고혹적이고 섹시한 분위기로 신스틸러 기대주로 떠올랐습니다. 

 

단국대학교 공연영화학과 졸업한 후 현재 키이스트 소속사에 있습니다.

 

 

현재 부모님, 여동생과 함께 살고 있으며, 연극영화과로 진학하기 위해 재수를 해 수석 입학까지 했습니다.

 

그의 데뷔작은 2011년 MBN 드라마 <왔어 왔어 제대로 왔어>를 통해 배우의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연기 초반 주로 단역과 조연으로 활동했습니다. <닥치고 꽃미남 밴드>와 <우리 집에 사는 남자>로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비중 있는 역할은 아녔기에 상대 주연급 배우에 비해 큰 인지도는 없는 편이었죠.

 

그는 '인천 상륙작전'과 '마스터'에서 살인청부업자 배역으로 강한 임팩트를 남기며 그 존재감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2017년 OCN 드라마 '구해줘'에서 경상도 사투리를 찰지게 하는 옥택연 친구 석동철 역으로 주목을 받기 시작합니다.

 

짝사랑하는 여자를 위해 온몸을 불사하는 순정남으로 여심을 흔들어 놓았는데요. 옥택연은 당연 멋있는 모습이었지만 순정남 연기로 열연한 우도환의 매력을 크게 어필해 준 작품입니다.

 

특히 훈훈한 외모와 안정적이 연기력까지 극찬을 받게 되면서 라이징 스타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매드독', '위대한 유혹자'와 최근 방영 예정인 '더 킹'까지 다양한 작품을 통해 열연 중입니다.

 

우도환은 배우 서강준과 닮은꼴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서강준은 93년생, 우도환 92년생으로 정확하게 말하면 먼저 태어난 서강준이 우도환을 닮은 게 되죠.

 

 

갸름한 턱선과 외꺼플, 그리고 입매까지 형제라고 해도 믿을 만큼 상당히 닮아 있는 것 같네요.

 

우도환은 92년생 동갑 배우인 양세종, 장기용 등과 라이징 스타로 자주 거론되었습니다. 특히 동갑 배우인 이들과 친분도 많이 쌓고 싶다는 발언을 하기도 했는데요.

 

드라마 '나의 나라'에서 양세종과 함께 출연하게 되면서 절친 브로맨스를 선보여 사랑을 받았습니다.

 

세 사람 모두 아직까지 군대를 가지 않았기 때문에 곧 입대도 준비해야 할 것 같은데요.

 

병역법이 개정되면서 군 입대 연령이 만 30세에서 만 28세로 당겨지면서 올해 안으로 세 배우 모두 입대할 것으로 추측됩니다. 벌써 양세종은 올 상반기 안에 입대 계획도 전해지고 있습니다.

 

우도환 아버지는 연극 출신 배우입니다. 어린 시절부터 연극을 하는 아버지를 보고 자라 자연스럽게 배우를 꿈꿀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고 3 때 연기학원에 다니면서 배우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연기자의 길도 먼저 권유해 주실 만큼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주셨다고 하네요.

 

연극배우 출신인 아버지가 연기적인 충고를 많이 해주실 것 같은 선입견을 갖고 있는 것 같지만 실제 우도환 가족들은 "재밌다. 잘 봤다"이 정도가 끝일만큼 연기적으로 큰 부담을 주지 않는다고 전했습니다.

특히 아버지는 어릴 때부터 아들이 배우가 되는 것에 적극 찬성하는 편이었다고 하는데요.

 

단역으로 얼굴을 알리지 못할 때도, 대세 스타로 인기를 끌었을 때도 어떤 부담도 주지 않으시는 든든한 지원군이었습니다.

 

충무로 무대에서 우도환은 선과 악이 공존하는 얼굴로 유명세를 올리고 있습니다.

 

특히 장르형 얼굴에 잘 어울린다는 평을 받는 우도환은 악역뿐 아니라 순정남 얼굴까지 동시에 소유하고 있는 매력이 있습니다.

 

 

2018년 '위대한 유혹자'로 열연했던 배우 문가영과 총 두 번의 열애설이 돌기도 했습니다.

 

실제 커플처럼 달달한 셀카 사진까지 공개되면서 두 사람에 대한 열애 관심이 뜨거웠는데요. 작품을 통해 친한 사이인 것은 맞지만 사귀는 것은 아니다고 해명한 바 있습니다.

 

우도환은 과거 이상형으로 "바라만 봐도 웃음이 나고 대화가 잘 통하는 사람이 좋다. 연상도 괜찮다. 물의를 일으키지 않을 정도의 나이차이면"이라고 말해 웃음을 주기도 했습니다.

 

연애 스타일은 예의를 많이 차리는 편으로 누군가의 귀한 딸이라고 생각된다고 전해주었습니다.

 

이상으로 배우 우도환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올해 최고의 기대작 '더 킹 : 영원의 군주'의 성공적인 첫 방송을 응원합니다!

 관련 포스팅 더 보기

2020/04/15 - [방송 연예] - 이민호 과거 이상형

2020/04/16 - [방송 연예] - 더 킹 : 영원의 군주 등장인물

2020/03/17 - [방송 연예] - 문가영 학력 집안

2019/09/23 - [방송 연예] - 양세종 나이 집안 이상형

2019/11/07 - [방송 연예] - 신민아 김우빈 나이 결혼은?

2020/02/25 - [방송 연예] - 서강준 프로필

'방송 연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강희 나이 결혼은?  (0) 2020.04.18
홍승범 아내 권영경  (0) 2020.04.17
더킹: 영원의 군주 등장인물  (0) 2020.04.16
이민호 나이 이상형  (0) 2020.04.15
장민 아내 강수연  (0) 2020.04.15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