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원 아버지 집안 금수저?

강동원 아버지 집안 금수저?

영화 '부산행'에 후속 작품 '반도' 제작발표회에서 오랜만에 근황을 전한 배우 강동원입니다. 

 

벌써 부산행이 나온지 4년이란 시간이 지나갔다고 하는데요. 7월 15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기대작 영화 '반도'입니다.

 

전편에서 활약한 배우 '공유 신드롬' 에 이어 강동원의 '반도'는 어떤 세상일지 궁금증을 갖게 하네요.

 

그럼 독보적인 비주얼의 소유자 강동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강동원 프로필

1981년생으로 올해 나이 40세입니다. 초동안 얼굴인데요. 20대 꽃미남 스타에서 현재 중후하고 남자다운 매력까지 깊어진 배우 강동원입니다.

 

강동원은 19살 패션 모델로 데뷔했습니다. 대학교 2학년때 길거리 캐스팅되었다고 해요. 186센티 훤칠한 키에 다리 비율까지 완벽한 강동원은 모델 활동 당시부터 대단한 인기를 얻었는데요.

 

다리길이만 112센티라고 하니 9등신 황금비율 몸매의 소유자입니다.

유명 브랜드 디저이너들의 워너비로 칭송받는 강동원은 한때 '그가 원하는옷은 뭐든지 주겠다'고 할만큼의 인기를 누렸다고 하죠. 국내뿐 아니라 해외 디자이너들에게 더 극찬 받는 몸매와 얼굴입니다. 

 

대단한 모델의 인기를 뒤로하고 연기자 배우로 전향한 강동원은 '늑대의 유혹'에서 톱스타 자리에 앉게 됩니다.

 

꽃미남 얼굴에 딱 맞는 배역까지 완벽한 캐스팅이었는데요. 데뷔 20년차가 되는 강동원은 선 악을 넘나드는 한국을 대표하는 배우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두근두근 내인생', '군도', '검은 사제들' , '마스터' 등에서 주연 단역을 가리지 않고 열연해 주었는데요. 20대부터 현재까지 약 30여편의 작품을 하는 욕심까지 부렸죠.

 

특히 강동원은 꽃미남 타이틀에 얽매이지 않고 본인이 원하는 캐릭터라면 언제든지 달려가는 열의를 보였는데요.

 

강동원은 모든 출연작에서 겹치는 캐릭터가 없을 정도로 독특한 캐릭터의 향연을 보여주었죠. '그놈 목소리'에서는 범인의 목소리를, '전우치'에서는 도사 전우치로.

그리고 '의형제'에서는 북한 간첩을, '초능력자'에서는 초능력자 역, '검은 사제들'의 사제역 등 독특한 직업과 생소한 캐릭터들입니다.

 

이것은 강동원만이 갖고 있는 연기 철학이라고도 볼수 있는데요. 한 인터뷰에서 " 수백억원을 준다 해도 재미없는 캐릭터는 하지 않겠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그만큼 강동원이 하는 작업(연기)은 본인에게 재미있어야 하고 신선해야 하고 할 마음이 들어야 한다는 것이었는데요.

 

이런 까닭에 충무로 뿐 아니라 시청자들은 그가 나오는 영화는 '믿고 보는 작품'으로 작품성까지 기대하게 되었죠.

 

일례로 '늑대의 유혹' 이후 일약 스타덤에 올랐지만 단 한편의 광고도 찍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돈이 많아서가 아니라 마음에 드는 CF 가 아니면 찍지 않는 나름의 소신을 갖고 있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강동원 금수저? 학력과 아버지

귀공자풍 이미지가 좔좔 흐르는 강동원은 금수저 출신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어릴때부터 대학교를 다닐때까지 풍족하지 못한 형편에서 살아왔다고 합니다.

 

대학시절 서울로 상경해 하숙집을 전전했고, 학비를 벌기 위해 골프 연습장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지내기도 했죠.

 

강동원은 어릴때 외모는 크게 주목받지 못한 편으로 평범한 스타일이었습니다. 까무잡잡한 편에 시골 촌놈에 가까운 얼굴이었죠. 중학교때부터 전교 2등도 할 정도로 공부도 잘했다고 합니다.

 

지역 명문고인 거창고등학교 출신인데요. 이과쪽에 적성에 맞아 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 기계공학과에 입학했습니다. 얼굴은 문과인데 공대라니 조금 의외의 학력인것 같네요.

 

강동원은 평범하게 직장생활을 하면서 지내지는 못할것 같다고도 했는데요. 누가 강요하는 것을 특히 싫어해서 부모님도 자연스럽게 아들을 키워왔다고 해요.

 

강동원 아버지가 모 중공업 회사 부사장으로 알려지면서 재벌설까지 돈적도 있습니다. 하지만 강동원은 여러 인터뷰에서 아버지는 재벌도 아닐뿐더러 평범한 회사 월급을 받는 부사장이라고 거듭 강조했는데요.

강동원 아버지는 30년간 중공업 회사에서 말단 사원부터 시작한 평범한 회사원이었다고 해요.

 

어릴때부터 풍족하지 못해 어머니가 맞벌이까지 하셨습니다. 강동원이 이름을 알리게 되면서 아버지의 회사에서 인정받으면서 부사장 자리에까지 이르게 된것이죠.

 

워낙 귀공자 풍 이미지가 강하고 귀한 얼굴이라 그런지 어려움 없이 자랐을것 같지만 그와는 반대의 형편이었습니다. 실제 모델 활동을 하는 중에도 수중에 돈이 없어 아르바이트로 전전긍긍해왔다고 하니 말이죠.

 

강동원, 영화만 출연하는 이유

강동원은 아버지의 성격을 많이 닮았다고 합니다. 아버지는 청소를 할때도 모든 가구를 다 들어내고 청소하는 완벽한 스타일이라고 하죠.

 

이런 완벽주의자 성향을 그대로 닮은 아들 강동원. 특히 작품속에서 아버지의 완벽주의자 성격을 그대로 빼 닮은것을 확인할수 있는데요.

 

"이정도면 그냥 넘어가도 되겠다"고 생각이 들어서야 연습을 그만두는 '연습 벌레'로 잘 알려져 있다고 해요.

 

특히 '그 놈 목소리' 촬영때는 배우 설경구가 끊임없이 연습하는 강동원을 두고 "연습좀 그만해! 시끄럽다"고 이야기할 정도였다고 (장난조로). 그놈 목소리에서는 강동원은 실제 얼굴은 나오지 않았고 목소리만 나왔었죠.

 

거듭한 연습으로 실제 전문가들이 범인의 목소리와 실제 강동원 목소리가 89% 일치한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영화에서 사형수로 나왔을때는 작품이 끝나고도 캐릭터에서 빠져나오지 못해 사형 당하는 꿈을 자주 꿨었다고 해요. 너무 무서워서 엉엉 울면서 깨는 일이 많았다고 하네요.

 

강동원은 특히하게도 드라마 출연은 거의 하지 않는 배우입니다. 과거 한 인터뷰에서 "드라마 환경이 좋아지면 그때 생각해 보겠다"고 말한적도 있었는데요.

과거 강동원은 드라마 촬영때 안좋은 여건에서 고생을 하도 많이 해서 주로 영화 위주로 찍는다고 알려져 있기도 해요.

 

최근에는 꼭 출연하고 싶은 작품이 있었는데 본인과 맞지 않는다고 출연을 거절 당한적도 있었다고 해 웃음을 주기도 했습니다.

 

강동원은 20대 데뷔 이후부터 쉬지 않고 여러 작품속에서 열연을 했습니다. 작품 이외 예능이나 인터뷰도 잘 하지 않는 편이죠.

 

꼭 필요한 홍보를 위해서는 어쩔수 없이 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 본인에게 맞지 않은 CF나 드라마는 일부로 찾아다니면서 하는 스타일은 아닌것 같습니다.

 

강동원은 공개적인 스캔들 없는 배우이기도 합니다. 과거 "공개연애는 죽어도 하지 않을것"이라고 선포한적도 있었는데요. 모델로 활동했을 당시 딱 한번 열애 사실이 있기도 했습니다.

 

모델 출신으로 현재는 방송 활동을 하지 않는 분이신데요. 약 6~7년정도 사겼지만 공개 연애 당시 전여자친구에 대한 안티로 상당한 스트레스를 받았던 것으로 알려져 있죠.

 

전여자친구에 대한 안티카페까지 생겼을 정도였으니깐요. 그 이후 "(여자친구가) 있어도 없고, 없어도 없다"고 매번 같은 말을 하는 강동원씨입니다. 과거 너무 상처를 받았기 때문인것 같네요.

 

이상으로 매력적인 배우 강동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말 멋있고, 연기 철학도 너무 멋있는 분입니다. 


2019/10/14 - [방송 연예] - 최수종 하희라 자녀

2020/04/25 - [방송 연예] - 조한선 부인 집안

2019/12/04 - [방송 연예] - 공유 열애설 절친

2020/04/17 - [방송 연예] - 우도환 학력 군대

2019/11/07 - [방송 연예] - 신민아 김우빈 나이 결혼은?

2019/10/13 - [방송 연예] - 이정현 남편 의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